완벽주의를 가진 사람들은 스스로에게 너무 높은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목표를 이룰 수도 없고 편안한 쉼을 누리지도 못한다. 또한 완벽주의는 미루는 습관의 원인이 된다. 적절한 분위기와 이상적인 시간,그리고 최상의 컨디션이 ‘완벽한 조화’로 갖춰 질 때까지 행동을 미루는 것이다. 완벽하게 일할 수 없다면 지금 할 필요가 없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바라는 ‘완벽한 상황’은 절대로 오지 않는다. 우리가 추구할 것은 ‘탁월함’이지 ‘완벽함’이 아니다. 실패를 두려워 말자. 생산적인 실패도 있는 법이다.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기 바란다.
‘미루기 극복 타이머’를 이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미루는 습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간다. 미루기를 극복하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방법이 있다. <<세상의 모든 굼벵이들에게>>의 저자 리타 엠멋의 말을 새겨 두자. “어떤 일을 두려워하면 그 일을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된다.” 그녀는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데 유용한 ‘타이머’를 제안했다. 타이머는 3단계의 방법으로 이뤄진다.
첫째,미루고 있는 일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이 아님을 깨닫기.
둘째,미루고 있는 일의 리스트를 작성하기.
셋째, ‘미루기 극복 타이머’시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