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ze the day

POST :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가족 GPS 트래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diwebma.gpstracker



퇴근했어? 지금 어디야? 라는 메신저상의 질문대신에 상대방의 위치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작은 앱을 만들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 위치 측정은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서만 하도록 했다. 위치 정보는 서버에 암호화되어 저장되고, 친구에게 전달하면 서버에서는 즉시 삭제된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만들기 시작했는데 출시까지 정확히 2달이 걸렸다. 그 중에 2주 정도는 firebase와 NO sql을 테스트하고 학습하면서 보낸 시간이다. gps tracker앱은 이미 너무 많기 때문에 뭔가 큰 이득을 바라고 만든 건 아니고, 공부나 학습하는 의미도 있고, 프로그래머의 위기지학을 실천해 보고자 하는 것도 있다. 매일 잘 사용하고 있다. 


앱을 만들면서 새로 익힌 것들

- 새로 작성하는 모든 코드는 Kotlin 언어로 작성했다. 코틀린 굿

- 구글 Firebase 플랫폼을 전반적으로 사용해 보았다. 서버리스 플랫폼이 어떤건지 감을 잡았다. 

  인증, 가입, 로그인, 로그아웃, 이메일 인증, 리셋 패스워드, 구글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이미지 저장소

  firestore DB

  Remote Settings  

  Cloud functions(Node js)

- NO-SQL을 사용해 보았다.

- Push 알림을 사용해 보았다.

- Google map SDK를 많이 사용해 보았다.

- 위치 정보 API에 대해서 많이 알게됬다. 

- Picasso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보았다.


  



top

posted at

2018. 1. 20. 02:22


CONTENTS

Seize the day
BLOG main image
김대정의 앱 개발 노트와 사는 이야기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