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HTS에서 해외 주식의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려면 월간 얼마의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이게 뭐라고 돈을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매수할 때 주문 금액을 넣어야 하는데 실시간 주가를 몰라서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히 실시간으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 파이낸스 (http://finance.google.com/)
구글 검색 페이지내에서 금융 정보를 보여줍니다. 종목을 찾아서 [팔로우]하면 [내 주식 정보]에서 모아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재무]를 누르면 기업정보와 최근 재무제표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
야후 파이낸스는 구글 파이낸스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관심 종목을 많이 추가해도 리스트 형태로 보여주기 때문에 보기가 편합니다. 컬럼 타이틀을 누르면 소트해 주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개별 종목에 대한 정보도 더 상세합니다. AT&T의 배당금 지급내역을 확인하는 캡처입니다. 분기마다 0.5달러 배당했으니 연간 2달러를 배당하는 셈입니다. 2/32.49*100 = 6.15%의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배당금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트럼프가 법인세를 인하했기 때문에 순이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 인터넷 망중립성을 포기했기 때문에 통신사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회사에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장기적으로 나쁘지 않은 주식입니다.
영어가 부담스러우면 크롬 브라우저의 구글 번역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조금 낫습니다.